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 (2024.1.9.화요일) > 말씀묵상나눔

본문 바로가기

말씀묵상나눔

January 09, 2024 . 선한열매교회 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 (2024.1.9.화요일)

본문

[ 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 ]


2024.1.9.화요일


마가복음 4:19

“세상의 염려와 재물의 유혹과 기타 욕심이 들어와 말씀을 막아 결실하지 못하게 되는 자요”


2024년 신년 특별 새벽기도회 둘 째날. 오늘은 저희 교회의 정기 출석교인 총 17명 중에서 13명이 함께 하루의 첫 시간을 하나님께 올려 드렸습니다. 


“믿음으로 사는 삶"이라는 주제로 주시는 갈라디아서 말씀을 통해 우리에게 주신 복음의 소식과 또 그 복음을 듣고 마음을 열 때 우리 안에 강권적으로 들어 오시어 내재하시는 성령님의 역사하심으로 우리 안에 믿음을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나의 모든 뜻과 계획들을 내려놓고 어떠한 상황과 환경 속에서도 하나님을 철저하게 믿는 믿음을 주시고, 주님 안에서 진정한 자유와 평안을 누릴 수 있게 해달라고 간절히 기도했습니다.


오늘 <생명의 삶>을 통해서 주시는 말씀은 복음의 말씀의 씨와 말씀의 열매 맺는 우리의 마음 밭에 대한 예수님의 비유의 말씀입니다. 그러면서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따른다 하면서 열매와 결실을 맺지 못하는 이유가 바로 세상의 염려와 재물의 유혹과 기타 욕심이 우리 마음에 들어왔기 때문이라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이것들이 우리 마음에 가득할 때 우리는 선한 열매를 맺을 수 없습니다. 말씀에 순종할 수도 없고, 믿음으로 살 수도 없습니다.


특별히 2024년 새해를 시작하면서, 하나님의 말씀을 드고 받아 생명과 능력의 말씀으로 충만하여지고, 나의 지식과 경험과 재물과 건강을 의지하는 불신의 교만을 완전히 내려놓고, 오직 하나님만을 철저하게 믿음으로 우리 삶의 참 주인이시고 왕되신 성령님의 열매들을 삼십 배 육십 배 백 배의 결실로 맺으시는 오늘과 2024년 매일의 삶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여러분들의 영혼이 잘되시기를 오늘도 간절히 기도합니다. 


- 한절 묵상 나눔: 예지해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