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 (2024.1.23.화요일) > 말씀묵상나눔

본문 바로가기

말씀묵상나눔

January 23, 2024 . 선한열매교회 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 (2024.1.23.화요일)

본문

[ 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 ]


2024.1.23.화요일


마가복음 8:33 

“사탄아 내 뒤로 물러가라 네가 하나님의 일을 생각하지 아니하고 도리어 사람의 일을 생각하는도다"


베드로는 올바른 신앙 고백으로 예수님께 칭찬을 듣습니다 (마 16:17). 그리고, 예수님은 이러한 베드로의 신앙 고백 (마 16:16; 막 8:29)을 교회의 반석으로 삼아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는 예수님의 몸된 교회 공동체를 세우시겠다고 하십니다. 그러나, 이어서 베드로는 예수님께 ‘사탄'이라는 꾸짖음을 듣습니다 (마 16:23; 막 3:33).


우리 모두에게는 베드로의 모습이 있습니다. 우리의 올바른 신앙 고백은 예수님께 칭찬을 듣기도 하지만, 자기 부인을 하지 않으면 쉽게 사탄에게 이용당 할 수 있는 교만하고 자기 중심적인 죄인들입니다. 교회도 마찬가지입니다. 교회가 하나님의 일을 생각하지 않고, 사람의 일을 생각할 때 교회는 타락하고 사탄의 음부의 권세가 교회를 무너뜨리게 됩니다.


따라서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는 교회와 그리스도의 제자는 자기 중심적인 생각과 사람 중심적인 생각을 내려놓고 철저한 자기 부인을 통해 오직 자기의 십자가를 지고 예수님을 따를 때 세워집니다.


마가복음 8:34-37 

34 무리와 제자들을 불러 이르시되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35 누구든지 자기 목숨을 구원하고자 하면 잃을 것이요 누구든지 나와 복음을 위하여 자기 목숨을 잃으면 구원하리라

36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자기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요

37 사람이 무엇을 주고 자기 목숨과 바꾸겠느냐

 

오직 예수님의 영광을 위하여 자신의 생각과 자신의 뜻과 자신의 계획과 자신의 생명을 내어 드릴 때만이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는 참된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와 건강한 교회 공동체가 세워짐을 오늘 말씀을 통해서 우리에게 가르쳐 주고 계십니다.


우리 성도님들과 선한열매교회가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는 건강한 예수 제자 공동체로 세워지기 위해, 사람의 일이 아닌 오직 하나님의 일을 구하며 나아가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아멘!


- 한절 묵상 나눔: 예지해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