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 (2025.2.20.목요일) > 말씀묵상나눔

본문 바로가기

말씀묵상나눔

April 24, 2025 . 선한열매교회 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 (2025.2.20.목요일)

본문

[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 


2025.2.20.목요일


요한복음 14:14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행하리라”


우리는 죄 (스스로 하나님과 같이 되려고 했던 교만)를 통해 하나님을 반역하고, 생명의 창조주이시자 유지자이신 하나님과 분리가 되었고, 그러한 죄의 대가는 죽음이라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영원한 죽음에서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스스로 인간의 몸으로 이 땅에 오셨습니다.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로마서 6:23).


예수님은 오늘 본문을 통해서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요한복음 14:6)


우리에게 십자가를 통하지 않는 구원과 은혜는 없습니다. 우리의 기도 또한 예수님의 권세와 은혜의 이름을 통하지 않는 응답은 없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자신의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예수님께 구하면, 예수님께서 친히 행하실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우리 삶 가운데 행하시는 기도의 응답은 예수님의 뜻과 일치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자신의 뜻과 다른 우리의 잘못된 요구를 행하시는 기도의 응답이란 없습니다.


“너희는 욕심을 내어도 얻지 못하여 살인하며 시기하여도 능히 취하지 못하므로 다투고 싸우는도다 너희가 얻지 못함은 구하지 아니하기 때문이요 구하여도 받지 못함은 정욕으로 쓰려고 잘못 구하기 때문이라” (야고보서 4:2-3) 


우리의 기도에서 중요한 것은 우리의 기도가 예수님의 뜻에 합한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저와 우리 선한열매교회 성도님들의 기도가 우리의 교만과 자랑과 욕심과 정욕을 채우려는 응답받지 못하는 어리석고 잘못된 기도가 아니라, 예수님의 뜻에 합한 기도로 무엇이든지 구하는 것마다 응답받으시는 은혜가 함께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뜻 안에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예수님께 구하면, 예수님께서 반드시 응답하시고 이루실 줄 믿습니다. 오늘도 성경의 말씀을 통한 예수님과의 더욱 친밀한 사귐 속에서 예수님의 생각과 뜻을 더 깊이 깨닫게 되는 나의 하루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 한절 묵상 나눔: 예지해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