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24, 2025 . 선한열매교회 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 (2025.4.21.월요일)
본문
[ 여호와께서 우리를 기뻐하시면 ]
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
2025.4.21.월요일
민수기 14:8
“여호와께서 우리를 기뻐하시면 우리를 그 땅으로 인도하여 들이시고 그 땅을 우리에게 주시리라 이는 과연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이니라”
젖과 꿀이 흐르는 언약의 땅 가나안 땅과 같이 천국도 마찬가지로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자들에게 인도하여 주시는 언약의 본향(본래의 고향)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어떤 것을 기뻐하실까요?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 - 히브리서 11:6
바로 “믿음”입니다. 따라서 하나님께서 우리게 주실 천국도 그분의 “은혜”와 우리의 “믿음”으로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열 명의 정탐꾼이 전해 준 가나안 땅의 현재 상태를 듣고 망연자실합니다. 하나님을 불신하고 지도자인 모세와 아론을 원망했던 그들은 광야와 같은 세상에서 다 죽습니다. 그러나 믿음의 사람 여호수아와 갈렙은 눈에 보이는 ‘현상’을 넘어 하나님이 이루어 가시는 ‘약속’을 바라봅니다.
하나님은 “말씀하신대로” 이루시는 신실하신 분이십니다. 그 언약의 말씀을 붙들고 새로운 한주도 “믿음”과 “순종”으로 승리하시는 선한열매교회 가족들이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새로운 한주도 모두 화이팅!
- 한절 묵상 나눔: 예지해 목사
- 이전글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 (2025.4.22.화요일) 25.04.24
- 다음글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 (2025.4.11.금요일) 25.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