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 (2025.4.30.수요일) > 말씀묵상나눔

본문 바로가기

말씀묵상나눔

April 30, 2025 . 선한열매교회 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 (2025.4.30.수요일)

본문

[ 중보 기도로 받은 은혜 ]


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 


2025.4.30.수요일


민수기 16:43

“너희는 이 회중에게서 떠나라 내가 순식간에 그들을 멸하려 하노라 하시매 그 두 사람이 엎드리니라”

 

하나님이 엘르아살에게 반역자들의 향로로 제단 싸는 철판을 만들어 표징을 삼으라고 하십니다. 이튿날 이스라엘 자손이 모세와 아론을 원만하자, 하나님의 진노로 백성 중에 염병이 시작되어 14,700명이 죽습니다. 모세의 지시로 아론이 향로를 가지고 가서 백성을 위해 속죄하자 염병이 그칩니다. - 생명의 삶 오늘의 말씀 요약 인용


온 회중이 고라와 그 무리의 죽음에 대해 모세와 아론에게 책임을 물으며 그들을 원망하며 대적합니다. 이에 하나님의 심판이 그들에게 임하여 염병이 시작됩니다. 육신의 질병보다 더 무섭고 심각한 것은 마음의 병과 불순종의 죄악입니다. 


우리는 우리를 핍박하고 원망하고 비난하는 자들에게 하나님의 공의로운 심판을 내려달라고 기도합니다. 그런데, 모세와 아론, 그리고 예수님은 자신을 핍박하는 자들을 용서해 달라고 하나님께 중보하며, 그러한 중보 기도의 은혜로 그들은 육신의 질병에서 나음을 얻습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아버지 저들을 사하여 주시옵소서 자기들이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니이다” - 누가복음 23:34


육신의 질병의 문제의 해결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우리 마음 속에 있는 죄악과 불순종의 질병이 깨끗하게 씻김을 받는 것입니다. 우리 인간의 모든 문제들의 근본문제인 “원죄 (스스로 하나님과 같이 되고자 하는 죄 - 창세기 3:5)”를 고백하고 회개할 때, 우리 삶 속에 얽혀 있는 많은 문제들 (건강, 관계, 진로, 재정 등)이 풀어질 것입니다.


- 한절 묵상 나눔: 예지해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