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 09, 2025 . 선한열매교회 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 (2025.5.9.금요일)
본문
[ 십자가를 바라보는 삶의 의미 ]
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
2025.5.9.금요일
민수기 21:9
“모세가 놋 뱀을 만들어 장대 위에 다니 뱀에게 물린 자가 놋 뱀을 쳐다본즉 모두 살더라”
하나님은 이스라엘의 서원을 들으시고 호르마에서 가나안 사람을 멸하게 하십니다. 에돔 땅을 우회하는 길 때문에 백성이 하나님과 모세를 원망하자, 하나님이 보내신 불 뱀에게 많은 사람이 죽습니다. 불 뱀에게 물린 이들이 하나님 말씀대로 모세가 장대 위에 매단 놋 뱀을 쳐다보니 모두 삽니다. - 생명의 삶 오늘의 말씀 요약 인용
세상에서 가장 쉬운 것이 불평과 원망입니다. 자기 생각대로 되지 않는 것은 그냥 모두 불평하고, 남의 탓으로 돌려 원망하면 됩니다. 그러나 그것으로 자신의 정당성이나 진실이 증명되지는 않습니다. 사랑의 본체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바라보지 않으면, 우리는 스스로 자신이 왕이 되어 모든 것을 판단하고 정죄하려는 죄의 열매들을 먹게 됩니다. 그것은 교만과 불평과 원망과 정죄와 분리와 정욕과 이생의 자랑 등입니다. 그러나 그들에게는 불 뱀의 심판이 임할 것입니다.
예수님도 당신을 놋 뱀에 비유하시며, 십자가에 달린 당신을 믿는 자마다 구원을 얻을 것이라 말씀하셨습니다 (요 3:14-15). 십자가를 바라본 다는 것은 예수님을 구세주요, 인생의 주인으로 영접하고, 예수님의 가르침에 따라 믿음과 순종으로 주님의 성품을 닮아 불평과 원망을 버리고, 믿음과 소망과 사랑으로 전심으로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오늘도 불 뱀에 물려 죽을 우리를 살리기 위해서 친히 놋 뱀이 되어 나무에 달리신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시는 저와 여러분들의 삶이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한 주간도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 한절 묵상 나눔: 예지해 목사
- 이전글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 (2025.5.12.월요일) 25.05.12
- 다음글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 (2025.5.8.목요일) 25.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