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님이 주신 말씀대로 - Sola Scriptura ]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2025.5.15.목요일민수기 23:8“하나님이 저주하지 않으신 자를 내가 어찌 저주하며 여호와께서 꾸짖지 않으신 자를 내가 어찌 꾸짖으랴”발락이 이스라엘의 진이 보이는 바알 산당에 발람을 데리고 올라가 일곱 제단을 쌓고 번제를 드립니다. 발람이 이스라엘을 저주하지 못하고 하나님이 주신 말씀대로 축복하는 예언을 전하자, 발락이 항의합니다. 발람은 발락에게 자신은 하나님이 주신 말씀을 말하지 않을 수 없다고 전합니다. - 생…
[ 나귀와 같은 하나님의 사람들을 통해 주시는 경고 ]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2025.5.14.수요일민수기 22:33“나귀가 만일 돌이켜 나를 피하지 아니하였더라면 벌써 너를 죽이고 나귀는 살렸으리라”하나님이 발람의 눈을 밝히셔서 칼을 든 하나님의 사자를 보게 하십니다. 발람은 하나님이 기뻐하지 않으시면 돌아가겠다고 합니다. 하나님의 사자는 고관들과 함께 가되 이르는 말만 하라고 명합니다. 발락의 환대에도 발람은 하나님이 주시는 말씀만 말할 수 있다고 발락에게 전합니다. - 생명의 삶 오늘의 말씀 요약 …
[ 하나님의 음성이라고 포장된 사악한 길 ]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2025.5.13.화요일민수기 22:18“발락이 그 집에 가득한 은금을 내게 줄지라도 내가 능히 여호와 내 하나님의 말씀을 어겨 덜 하거나 더 하지 못하겠노라”이스라엘이 모압 평지에 진을 치자 두려움을 느낀 모압 왕 발락은 주술사 발람에게 도움을 요청하지만 하나님이 막으셨습니다. 그러나 발락은 포기하지 않고 더 많은 보상을 약속하며 발람을 다시 불렀고, 발람은 욕심을 따르는 결정을 합니다. 그런데 여호와의 사자를 본 나귀가 입을 열어 사람…
[ 세상이 우리를 조롱하여도 ]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2025.5.12.월요일민수기 22:12“하나님이 발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그들과 함께 가지도 말고 그 백성을 저주하지도 말라 그들은 복을 받은 자들이니라”이스라엘 백성이 모압 평지에 진을 치자 모압 왕 발락이 두려워하여 브올의 아들 발람에게 사신을 보냅니다. 사신들이 유숙하는 동안 하나님이 발람에게 나타나셔서 그들과 함께 가지 말며, 이스라엘 백성은 복받은 자들이니 저주하지도 말라 하십니다. 이에 발람은 발락의 초청을 거절합니다. - 생명의 삶 오늘의…
[ 심판은 오직 하나님께서 ]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2025.5.1.목요일민수기 17:8“이튿날 모세가 증거의 장막에 들어가 본즉 레위 집을 위하여 낸 아론의 지팡이에 움이 돋고 순이 나고 꽃이 피어서 살구 열매가 열렸더라”하나님 말씀대로 각 가문의 수령 이름을 각 지팡이에 써서 증거궤 앞에 둡니다. 하나님이 택하신 자의 지팡이에 싹이 날 것이라는 말씀대로, 이튿날 아론의 지팡이에만 움이 돋고 살구 열매가 열립니다. 하나님은 아론의 지팡이를 증거궤 앞에 두어 반역한 자에 대한 표징이 되게 하십니다. - …
[ 여호와께서 우리를 기뻐하시면 ]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2025.4.21.월요일민수기 14:8“여호와께서 우리를 기뻐하시면 우리를 그 땅으로 인도하여 들이시고 그 땅을 우리에게 주시리라 이는 과연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이니라”젖과 꿀이 흐르는 언약의 땅 가나안 땅과 같이 천국도 마찬가지로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자들에게 인도하여 주시는 언약의 본향(본래의 고향)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어떤 것을 기뻐하실까요?“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
[ 하나님이여 원하건대 그를 고쳐 주옵소서 ]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2025.4.11.금요일민수기 12:13“모세가 여호와께 부르짖어 이르되 하나님이여 원하건대 그를 고쳐 주옵소서”하나님이 모세를 비방했던 아론과 미라암에게 진노하시고 떠나신 후 미리암이 나병에 걸립니다. 아론이 간청하자 모세가 미리암을 고쳐달라고 간절히 기도합니다.제가 하나님께 올려 드리는 가장 간절하고 오랜 기도는 바로 “회복”의 기도입니다. 육신의 병이 치유되고 회복되는 것 뿐만아니라, 마음의 병, 영혼의 병, 그리고 불신의 병들이 …
[ 내 종 모세와는 그렇지 아니하니 ]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2025.4.10.목요일민수기 12:3“이 사람 모세는 온유함이 지면의 모든 사람보다 더하더라”하나님과 모세에 대한 불평과 불만은 백성에게만 있었던 것이 아니라 모세의 형제자매인 아론과 미라암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공동체의 지도자로서 역할을 맡고 있었던 그들은 모세의 권위에 질투심을 가지고, 그가 구스 여자를 아내로 맞이했다는 이유로 (민 12:1) 모세를 비방합니다.그러나 성경에서 묘사된 구스 여자는 단순한 이방 여인이 아니다 당시 미디안 땅도…
[ 여호와께서 보여주신 교회 ]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2025.4.1.화요일민수기 8:4“모세가 여호와께서 자기에게 보이신 양식을 따라 이 등잔대를 만들었더라”오늘 본문 말씀을 묵상하는데 문득 코로나의 끝 무렵 2021년 12월에 저희가 처음 지금 예배를 드리고 있는 장소로 예배의 처소를 옮길 때가 떠올랐습니다. 우리의 예배 공간! 너무 감격적인 시간이었고, 지금도 그 감동은 여전히 저에게 큰 감사로 자리잡고 있습니다.처음 건물에 발을 들여 놓았을 때, 제 마음 속에 “바로 이곳이다!”라는 확신을 주셨습…
[ 대표기도 ]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2025.3.31.월요일민수기 7:11“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기를 지휘관들은 하루 한 사람씩 제단의 봉헌물을 드릴지니라 하셨더라”제단에 기름을 바르던 날, 지휘관들이 제단에 하루 한 사람씩 봉헌물을 드립니다. 마치 저희 교회에서 매주 한 사람씩 예배를 위해 성도들을 대표하여 드리는 대표기도가 연상되는 모습입니다.제단 봉헌식에서 열두 지파 대표가 봉헌물을 드리는 것과 같이, 모임의 크기와 상관없이 그 모임을 대표하여 드리는 대표기도는 그 모임의 목적과 모인 사람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