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님이 주신 말씀대로 - Sola Scriptura ]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2025.5.15.목요일민수기 23:8“하나님이 저주하지 않으신 자를 내가 어찌 저주하며 여호와께서 꾸짖지 않으신 자를 내가 어찌 꾸짖으랴”발락이 이스라엘의 진이 보이는 바알 산당에 발람을 데리고 올라가 일곱 제단을 쌓고 번제를 드립니다. 발람이 이스라엘을 저주하지 못하고 하나님이 주신 말씀대로 축복하는 예언을 전하자, 발락이 항의합니다. 발람은 발락에게 자신은 하나님이 주신 말씀을 말하지 않을 수 없다고 전합니다. - 생…
[ 나귀와 같은 하나님의 사람들을 통해 주시는 경고 ]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2025.5.14.수요일민수기 22:33“나귀가 만일 돌이켜 나를 피하지 아니하였더라면 벌써 너를 죽이고 나귀는 살렸으리라”하나님이 발람의 눈을 밝히셔서 칼을 든 하나님의 사자를 보게 하십니다. 발람은 하나님이 기뻐하지 않으시면 돌아가겠다고 합니다. 하나님의 사자는 고관들과 함께 가되 이르는 말만 하라고 명합니다. 발락의 환대에도 발람은 하나님이 주시는 말씀만 말할 수 있다고 발락에게 전합니다. - 생명의 삶 오늘의 말씀 요약 …
[ 하나님의 음성이라고 포장된 사악한 길 ]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2025.5.13.화요일민수기 22:18“발락이 그 집에 가득한 은금을 내게 줄지라도 내가 능히 여호와 내 하나님의 말씀을 어겨 덜 하거나 더 하지 못하겠노라”이스라엘이 모압 평지에 진을 치자 두려움을 느낀 모압 왕 발락은 주술사 발람에게 도움을 요청하지만 하나님이 막으셨습니다. 그러나 발락은 포기하지 않고 더 많은 보상을 약속하며 발람을 다시 불렀고, 발람은 욕심을 따르는 결정을 합니다. 그런데 여호와의 사자를 본 나귀가 입을 열어 사람…
[ 세상이 우리를 조롱하여도 ]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2025.5.12.월요일민수기 22:12“하나님이 발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그들과 함께 가지도 말고 그 백성을 저주하지도 말라 그들은 복을 받은 자들이니라”이스라엘 백성이 모압 평지에 진을 치자 모압 왕 발락이 두려워하여 브올의 아들 발람에게 사신을 보냅니다. 사신들이 유숙하는 동안 하나님이 발람에게 나타나셔서 그들과 함께 가지 말며, 이스라엘 백성은 복받은 자들이니 저주하지도 말라 하십니다. 이에 발람은 발락의 초청을 거절합니다. - 생명의 삶 오늘의…
[ 십자가를 바라보는 삶의 의미 ]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2025.5.9.금요일민수기 21:9“모세가 놋 뱀을 만들어 장대 위에 다니 뱀에게 물린 자가 놋 뱀을 쳐다본즉 모두 살더라”하나님은 이스라엘의 서원을 들으시고 호르마에서 가나안 사람을 멸하게 하십니다. 에돔 땅을 우회하는 길 때문에 백성이 하나님과 모세를 원망하자, 하나님이 보내신 불 뱀에게 많은 사람이 죽습니다. 불 뱀에게 물린 이들이 하나님 말씀대로 모세가 장대 위에 매단 놋 뱀을 쳐다보니 모두 삽니다. - 생명의 삶 오늘의 말씀 요약 인용세…
[ 혈기와 말의 실수 ]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2025.5.8.목요일민수기 20:26“아론의 옷을 벗겨 그의 아들 엘르아살에게 입히라 아론은 거기서 죽어 그 조상에게로 돌아가리라”이스라엘 자손이 가데스를 떠나 호르산에 이릅니다. 하나님이 아론의 죽음을 예고하시며, 므리바 물에서 말씀을 거역한 죄를 언급하십니다. 하나님 명령대로 모세가 호르산에 올라 아론의 옷을 벗겨 그의 아들 엘르아살에게 입히고 거기서 아론이 죽습니다. 백성이 아론의 죽음을 애곡합니다. - 생명의 삶 오늘의 말씀 요약 인용5월 8일은 한…
[ 형제가 나의 고난에 무관심하고 나의 요청을 거절할지라도 ]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2025.5.7.수요일민수기 20:21“에돔 왕이 이같이 이스라엘이 그의 영토로 지나감을 용납하지 아니하므로 이스라엘이 그들에게서 돌이키니라”모세가 가데스에서 에돔 왕에게 서신을 보내 그의 영토를 지나가게 허락해 달라고 요청합니다. 그러면서 왕의 큰길로만 다니고 왼쪽으로도 오른쪽으로도 치우치지 않겠다고 합니다. 에돔 왕이 이를 용납하지 않고 많은 백성을 거느리고 나와서 막자, 이스라엘 자손은 돌이켜 다른 길로 갑니다. -…
[ 하나님의 영광을 가로채는 지도자 vs 양을 위해 목숨을 버리는 지도자 ]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2025.5.6.화요일민수기 20:12“여호와께서 모세와 아론에게 이르시되 너희가 나를 믿지 아니하고 이스라엘 자손의 목전에서 내 거룩함을 나타내지 아니한 고로 너희는 이 회중을 내가 그들에게 준 땅으로 인도하여 들이지 못하리라 하시니라”물이 없어 백성이 불평하자 하나님이 모세에게 반석에 물을 내라 명령하라고 지시하십니다. 모세가 회중 앞에서 지팡이로 반석을 두 번 치니 물이 솟아납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믿…
[ 깨끗하게 되고 거룩하게 되는 비결 ]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2025.5.5.월요일민수기 19:22“부정한 자가 만진 것은 무엇이든지 부정할 것이며 그것을 만지는 자도 저녁까지 부정하리라”사람의 시체를 만진 자는 이레 (7일) 동안 부정합니다. 정결한 자가 그에게 셋째 날과 일곱째 날에 잿물을 뿌리면 일곱째 날에 정결해집니다. 그는 옷을 빨고 몸을 씻어야 합니다. 부정한 자가 자신을 정결하게 하지 않으면 성소를 더럽히는 것이니, 그는 이스라엘 회중에서 끊어질 것입니다. - 생명의 삶 오늘의 말씀 요약 …
[ 최고의 선물 ]오늘의 <생명의 삶 큐티> 나의 한절 묵상2025.5.2.금요일민수기 18:20“여호와께서 또 아론에게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의 땅에 기업도 없겠고 그들 중에 분깃도 없을 것이나 내가 이스라엘 자손 중에 네 분깃이요 네 기업이니라”하나님이 아론에게 그와 그 아들들은 성소에 대한 죄와, 제사장 직분에 대한 죄를 담당해야 한다고 하십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자손이 하나님께 드리는 모든 성물을 아론과 그 아들들에게 영구한 몫의 음식으로 주십니다. 그들에게는 땅의 분깃이 없습니다. 그들의 분깃과 기업은 하…